App Column
지난 한주간 전세계는 물론 한국앱스토어 양대산맥에서 유료앱 1위를 한 것은 “아스팔트 8: 에어본 (개발사: Gameloft, \1,000)” 입니다. 완성도 높은 게임을 위해서라면 사용자들은 기꺼이 지갑을 열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마켓 주간 인기 앱]
요즘도 쭈욱 카카오 톡은 안드로이드 사용자에겐 최고이고 필수앱입니다. “카카오톡 KakaoTalk (개발사: kakao)”이 3주째 안드로이드 무료 앱 부분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아스팔트 8: 에어본 (개발사: Gameloft, \1,000)”이 2주째 안드로이드 유료 앱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한 주간 유료앱 Top10의 평균 판매가격은 \2,747월(지난주 \2,992원)입니다.
[아이폰 주간 인기 앱]
“학교종이 땡땡땡 for Kakao (개발사: Andromeda Games Co., Ltd.)”가 새롭게 1위를 차지했습니다. 무료 앱 부문의 1위 자리는 매주 새로운 앱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아스팔트 8: 에어본 (개발사 Gameloft, $0.99)”은 2주연속 유료 앱 부문의 1위에 올랐습니다.
한 주간 유료앱 top10의 평균 판매가격 동향은 $2.29(지난주 $2.49)입니다.
[아이패드 앱 주간 인기 앱]
“Plants vs. Zombies™ 2 (개발사: PopCap)”이 2 단계 뛰어 올라 아이패드 무료 앱 부문의 1위가 됐습니다. “아스팔트 8: 에어본 (개발사 Gameloft, $0.99)”은 2주연속 아이패드 유료 앱 부문의 1위에 올랐습니다.
한주간 유료앱 top10의 평균 판매가격 동향은 $7.29(지난주 $6.79)입니다.
[주간 추천 앱]
[금주의 글로벌 앱]
이번 주의 글로벌 최고의 아이패드 유료앱은 모처럼 마인 크래프트가 밀려나고 “아스팔트8 에어본($0.99)”가 차지 했습니다. 북미와 영국에서는 서서히 “2D 그래픽 컨셉의 샌드박스 게임 정크잭X”가 정상을 차지했고 곧 한국에도 1위를 향해 진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금주의 앱 배틀 : 소셜앱 페이스북과 NHN밴드 비교]
이번주 앱배틀은 소셜앱 스페셜입니다. 전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서비스가 된 페이스북과 한국형 모델로 올해 많은 인기몰이를 하는 밴드입니다. 페이스북은 신규 회원 증가폭이 둔화되면서 오히려 밴드가 인기가 있습니다. 마치 과거 온라인 싸이월드가 이미 관계가 형성된 사람들의 끼리끼리 서비스였다면 밴드는 모바일에서 즉석으로 관계를 맺고 이를 온라인과 연계해서 쓸 수 있고 보다 한국형 모델로 사용자들의 진입을 쉽게 해준거 같습니다.
(1)안드로이드 앱 배틀 (Web버전)
(2) iOS 버전 앱 배틀 (web 버전)
[금주의 글로벌 Hot App Big3]
한 주 동안 가장 많은 국가에서 인기가 있었던 아이폰 유료앱은 다음과 같습니다.
한동안 잠잠했던 “아스팔트8 에어본” 게임이 새로운 시즌으로 화려한 컴백을 했습니다. 대부분의 국가에서 유료앱 전체 순위 1위 또는 Top5 이내에 들었습니다. 물론 여기에 한국도 포함됩니다. 완성도 높은 유료게임은 사용자들에게 유료의 거부감 없이 자연스럽게 매출로 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