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커타랭크] 쿠팡과 위메프의 앱 배틀 승자는? 10월 2주차 모바일 트랜드 > App Columns | Calcutta Communications
Calcutta Rank
Home > News > App Column

App Column

Let's meet mobile business trend columns issued by insight of Calcutta.

[캘커타랭크] 쿠팡과 위메프의 앱 배틀 승자는? 10월 2주차 모바일 트랜드
by 관리자 15-03-12 15:00
Go to App Column list

[안드로이드 마켓 주간 인기 앱]

“카카오뮤직 KakaoMusic (개발사: Kakao Corp.)”이 3주째 무료 앱 부분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아스팔트 8: 에어본 (개발사: Gameloft, \1,000)”는 8주 연속 안드로이드 유료 앱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한 주간 유료앱 Top10의 평균 판매가격은 \3,751원(지난주 \4,094원)입니다.

[아이폰 주간 인기 앱]

“카카오뮤직 KakaoMusic (개발사: Kakao Corp.)”이 아이폰 무료 앱 부문의 1위 자리에 다시 올라섰습니다. “Plague Inc. (전염병 주식회사) (개발사: Ndemic Creations, $0.99)”는 유료 앱 부문의 4주째 1위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한 주간 유료앱 top10의 평균 판매가격 동향은 $1.99(지난주 $2.29)입니다.

[아이패드 앱 주간 인기 앱]

“The Lost City (개발사: Fire Maple Games)”가 새로운 아이패드 무료 앱 부문의 1위가 됐으며 “Plague Inc. (전염병 주식회사) (개발사: Ndemic Creations, $0.99)”는 아이패드 유료 앱 부문의 1위 자리를 2주째 차지하고 있습니다. 한주간 유료앱 top10의 평균 판매가격 동향은 $5.79(지난주 $3.59)입니다.

[주간 추천 앱]

  • 게임 : “The Lost City (개발사: Fire Maple Games)”는 오랜만에 만나는 그래픽이 아름다운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현실감 넘치는 그래픽과 흥미진진한 아이템 및 퍼즐, 꽤 괜찮은 사운드까지 갖춰진 제대로 된 게임입니다. 모험을 하다 방향감각을 잃었다면 현재위치와 탐험한 모든 지역을 보여주는 지도도 이용가능하며 게임 내에서 필요한 각종 힌트 가이드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 뉴스 : “한경+ (개발사: The Korea Economic Daily)”는 신문지면을 그대로 앱으로 볼 수 있는 뉴스 앱입니다. 매일 아침 발행되는 한국경제신문을 마치 종이신문처럼 받아보는 앱으로 언제 어디서나 PC, 스마트폰, 태블릿을 통해 만나볼 수 있어 종이신문보다 더 빠르고 더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 원하는 기사를 스크랩하고, 속보를 받을 수 있어서 더욱 좋습니다. 
  • 도서 : “iOS7을 위한 매뉴얼 Lite (개발사: Apption)”는 새롭게 업데이트된 아이폰의 운영체제의 여러 가지기능을 쉽게 알려주는 매뉴얼 앱입니다. 200가지 이상의 아이폰 사용설명이 내장되어 있으며 iOS7의 플랫디자인과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쉬운 텍스트 설명과 이해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그림 설명이 있어 보다 쉽게 새로운 아이폰의 운영체제를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
  • 여행 : “오르세미술관 for iPad (개발사: 유로자전거나라)”는 ‘보이는 미술관, 쉬운 미술관’ 시리즈의 새로운 버전으로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오르세 미술관에서 꼭 감상해야 할 100선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작품들과 연관되는 다른 미술관 소장 작품까지 수록하여 작가의 풍성한 작품세계를 함께 만나볼 수 있습니다. 검색 기능, 즐겨 찾기 기능, 작품에 대한 메모기능 등이 있어 명작을 감상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사진 및 비디오 : “Spark Camera (개발사: IDEO, $1.99)”는 HD 비디오를 녹화 및 공유할 수 있는 카메라 앱입니다. 720p의 HD 동영상으로 제작 가능하고 원하는 만큼의 영상 업로드가 가능하며 고품질의 필터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나만 보기 아까운 영상을 촬영했다면 트위터, 페이스북, iMessage 등 각종 SNS 등의 공유 기능을 통해 가까운 친구들과 아름다운 영상을 같이 볼 수 있습니다.
  • 캐주얼 게임 : “슈퍼배드 for Kakao (개발사: Gameloft)”는 카카오 버전으로 나온 게임 앱으로 그 동안 혼자서만 즐기던 게임을 카카오톡을 통해 친구들과 경쟁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달리기, 점프, 비행, 장애물 피하기, 바나나 모으기, 말썽부리기, 악당 해치우기 등을 통해 올해의 미니언이 될 수 있습니다. 게임은 3D그래픽으로 제공되며 게임 중 역동적인 카메라 앵글은 마치 영화를 보는듯한 느낌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금주의 글로벌 앱]

이번 주의 글로벌 최고의 유료앱은 지난주에 이어 또 앵그리버드로 유명한 Rovio사의 신작게임입니다. 지난주에 비해서 몇몇 국가에서 쪼금 빠지긴 헀지만, 마인 크래프트에 비해서 근소한 차이로 좀더 많은 국가, 특히 북미와 호주 시장을 꽉 잡고 있습니다. 여전히 세계 최고로 인기있고, 돈을 가장 많이 벌고 있는 앱(가격 $0.99)입니다.

“앵그리 버드 스타워즈II”는 스타워즈의 우주 테마를 살린 게임으로 30개의 다양한 캐릭터 플레이를 지원하면 플레이어들에게 다양한 도전과제를 펼치며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아이폰 유료5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금주의 앱 배틀 : 소셜커머스 특집 “위메프”와 “쿠팡” 비교]

이번주 앱배틀은 소셜커머스의 대표 브랜드 쿠팡과 위메프의 앱 배틀입니다. 최근 소셜커머스의 마케팅이 더욱 치열해 지고 있고, 이에 따라 앱에 대한 마케팅도 점점 더 뜨거워 지고 있습니다.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한 한국의 안드로이드 마켓에서는 쿠팡이 더 인기가 있고, 아이폰에서는 위메프의 인기가 확연하게 차이가 납니다. 또한 앱이름에 넣는 표현되는 앱타이틀의 수식어도 볼만합니다. 이제는 소셜커머스도 모바일앱으로 보다 빠르고 쉽게 쇼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1)안드로이드 앱 배틀 (Web버전)

(2) iOS 버전 앱 배틀 (web 버전)

 

[금주의 글로벌 Hot App Big3]

한 주 동안 가장 많은 국가에서 인기가 있었던 글로벌 핫앱은 다음과 같습니다.

메신저앱 “WhatsApp Messenger”의 인기에 “라인 LINE”의 약진이 점점 더 치열해 지고 있습니다.

  • 글로벌 핫 App 
  • Writer 관리자
  • I am a venture cpaitalist at Big Basin Capital, an early stage VC that invests in startups in Korea and the US. I live in silicon Valley But go to Korea quite often for work.
Go to App Column list
Prev         [캘커타랭크] ‘배트맨 아캄 오리진’ 이번 주 글로벌 최고의 인기앱! 10월 3주차 모바일 트랜드
Next         [캘커타랭크] ‘카카오 집안싸움’ 10월 1주차 모바일트랜드
comments powered by Disqus

CALCUTTA RANK Calcutta Communication facebook Calcutta Communication twii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