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 Column
[안드로이드 마켓 주간 인기 앱]
“카카오톡 KakaoTalk (개발사: Kakao)”이 4주만에 다시 1위를 차지했으며, “아스팔트 8: 에어본 (개발사: Gameloft, \1,000)”는 9주 연속 안드로이드 유료 앱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한 주간 유료앱 Top10의 평균 판매가격은 \3,681원(지난주 \3,751원)입니다.
[아이폰 주간 인기 앱]
“포코팡 for Kakao (개발사: NHN Entertainment Corp)”이 아이폰 무료 앱 부문의 1위 자리의 새로운 주인이 되었습니다. “Fantasy Conflict (개발사: Gaijin Entertainment, $1.99)”는 유료 앱 부문의 1위 자리에 처음 올라섰습니다. 한 주간 유료앱 top10의 평균 판매가격 동향은 $2.19(지난주 $1.99)입니다.
[아이패드 앱 주간 인기 앱]
“배트맨: 아캄 오리진 (개발사: Warner Bros.)”가 새로운 아이패드 무료 앱 부문의 1위가 됐으며 “Plague Inc. (전염병 주식회사) (개발사: Ndemic Creations, $0.99)”는 아이패드 유료 앱 부문의 1위 자리를 3주째 차지하고 있습니다. 한주간 유료앱 top10의 평균 판매가격 동향은 $7.39 (지난주 $5.79)입니다.
[주간 추천 앱]
[금주의 글로벌 앱]
이번 주의 글로벌 최고의 인기앱은 인기 캐릭터 배트맨을 원작으로 한 “배트맨: 아캄 오리진(개발사: Warner Bros.)”입니다. 영화에 이은 게임으로의 안성도가 높고 화려한 그래픽과 멋진 효과 그리고 게임 사용자로 하여금 캐릭터의 주인공이 되어서 영화속에 나오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게임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한판 한판 게임을 해갈때마다 흥미진진하고 도전 하고 싶은 마음이 피어납니다.
단, 본 게임은 고화질 영상으로 구성되어서 용량이 큰 관계로 517MB로 덩치가 큽니다. 친구를 초대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고, 앱 내의 결제를 통해서 꾸러미, 보상 등의 아이템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과도한 게임은 건강을 해치고 지출을 높아질 수 있으니 주의를 요합니다.
[금주의 앱 배틀 : 소셜커머스 특집 “캔디 크러쉬 사가 for Kakao”와 “Candy Crush Saga” 비교]
이번주 앱배틀은 세계적으로 인기가 있는 캔디크러쉬끼리의 앱 배틀입니다. 한국에서 유독 사랑받는 카카오톡 플랫폼에 글로벌 게임사도 이젠 카카오톡으로의 진출에 출사표를 던진 게임으로 단독 게임으로도 인기가 높았는데 카카오톡과 스파크를 일으키며 재도약의 기회가 되었습니다.
결국 반응은 역시나 카카오톡 사용자들에게도 캔디크러쉬 사가의 전략이 적중했습니다. 사용자들이 페이스북 친구들과 하던 게임을 이제 카카오톡 친구들과도 즐기네요. 앞으로 한국 유즈어를 타겟으로 한 게임을 출시할때는 추가로 카카오톡을 지원하는 확장버전을 만드는게 좋은 선택임을 알려주는 사례로 기록되게 되었습니다.
국내 게임사들은 반대로 카카오톡 전용 버전에 너무 매달리지 말고 글로벌 마켓사용자용 버전도 신경을 쓰면 더 큰 시장으로 진출 할 수 있으므로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1)안드로이드 앱 배틀 (Web버전)
(2) iOS 버전 앱 배틀 (web 버전)
[금주의 글로벌 Hot App Big3]
한 주 동안 가장 많은 국가에서 인기가 있었던 글로벌 핫앱은 다음과 같습니다. “배트맨: 아캄 오리진” 버전이 한국을 포함한 29개 국가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