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커타랭크] ‘아이폰에서 포코팡 강세 여전’ 10월 4주차 모바일트랜드 > App Columns | Calcutta Communications
Calcutta Rank
Home > News > App Column

App Column

Let's meet mobile business trend columns issued by insight of Calcutta.

[캘커타랭크] ‘아이폰에서 포코팡 강세 여전’ 10월 4주차 모바일트랜드
by 관리자 15-03-12 15:05
Go to App Column list

[안드로이드 마켓 주간 인기 앱]

“카카오톡 KakaoTalk (개발사: Kakao)”이 연속 2주 1위를 차지했으며, “아스팔트 8: 에어본 (개발사: Gameloft, \1,000)”는 10주 연속 안드로이드 유료 앱 1위 자리를 굳건하게 지키고 있습니다. 한 주간 유료앱 Top10의 평균 판매가격은 \3,881(지난주 \3,681원)입니다.

[아이폰 주간 인기 앱]

“포코팡 for Kakao (개발사: NHN Entertainment Corp)”이 아이폰 매주 바뀌던 무료 앱 부문의 1위 자리를 연속 2주간 차지하고 있습니다. “Plague Inc. (전염병 주식회사) (개발사: Ndemic Creations, $0.99)”가 유료 앱 부문의 1위 자리에 다시 올라섰습니다. 한 주간 유료앱 top10의 평균 판매가격 동향은 $2.29(지난주 $2.19)입니다.

[아이패드 앱 주간 인기 앱]

“DEAD TRIGGER 2 (개발사: MADFINGER Games, a.s.)”가 새로운 아이패드 무료 앱 부문의 1위가 됐으며 “AVPlayerHD (무인코딩 속도조절 자막지원 플레이어) (개발사: EPLAYWORKS, $2.99)”는 아이패드 유료 앱 부문의 1위 자리를 다시 차지했습니다. 한주간 유료앱 top10의 평균 판매가격 동향은 $6.49(지난주 $7.39)입니다. 

[주간 추천 앱]

  • 게임 : “DEAD TRIGGER 2 (개발사: MADFINGER Games, a.s.)”는 1인칭 슈팅 좀비 게임 앱입니다. 2천 3백만 다운로드 횟수를 기록한 전작에 이은 속편으로 전편보다 더욱 실감나는 그래픽과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피에 굶주린 언데드의 공격에 맞서 숨을 수 있는 안전한 장소를 찾고, 여러 가지 무기를 장착하여 피 튀기는 사투 속에서 생존해야 합니다. 세계 저항군에 참여하여 지구를 위험에 빠뜨린 좀비 전염병을 퇴치하는 임무를 무사히 수행하고, 나만의 멋진 무기 저장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 엔터테인먼트 : “맥스무비 매거진 (개발사: maxmovie)”는 영화전문 미디어에서 발간하는 영화 잡지 앱입니다. 영화계의 소식을 빠르게 접할 수 있는 것이 장점으로 개봉영화, 영화인, 극장가 등의 소식을 쉽게 받아볼 수 있으며 특집 기사나 테마 기사들도 준비되어 있어 좋아하는 배우들의 인터뷰 기사나 사진들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매월 18일에 새로 발행되는 잡지로 오프라인 잡지는 7900원이지만, 창간기념으로 모바일 버전은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 쇼핑 : “GS SHOP (개발사: GSSHOP)”은 국내 최대 홈쇼핑 브랜드GS 쇼핑의 앱입니다. 이제 언제 어디서나 방송중에도 자리를 뜨지 않고, 바로 앱을 통해 쇼핑을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알림 기능을 통해 나만의 혜택을 알려주고 앱 전용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홈쇼핑을 통해 구입할 때보다 좀더 유리한 조건으로 쇼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사용자에게 편리한 장바구니, 나의 찜상품, 실시간 추천 상품 등 쇼핑의 편리한 정보를 만날 수 있습니다. 
  • 게임 : “파인딩 블루 (Finding Blue) 무료 (개발사: BigAirSoft)”는 1인칭 슈팅 미니게임 앱으로 수많은 화이트 몬들 중에서 블루몬을 찾아 쓰러뜨리는 게임입니다. 한정된 총알과 에너지를 가지고 최단시간 안에 블루몬을 찾아야 하며 곰아 출몰할 때는 잘 피해야만 합니다. 권총과 광선검 등 여러 가지 무기가 주어지므로 적재적소에 활용해서 적들을 물리치면 됩니다. 컨트롤이 비교적 쉬운 게임임으로 조작에 어려움을 느껴 게임을 잘 접하지 않으셨던 분들도 쉽게 즐겨볼 수 있습니다.
  • 소셜네트워킹: “BBM (개발사: BlackBerry Limited)”는 친구나 가족들과 연락할 때 쓰는 일종의 채팅 및 메신저 앱입니다. 국내에서는 카카오톡이 대세이지만 미국이나 유럽 등에서 인기몰이중인 앱으로 블랙베리 사용자들에게만 쓰이던 것이 최근 공개된 것입니다. 사진이나 파일, 문서 음성 메모 등을 쉽게 공유할 수 있으며 대화상대가 나의 메시지에 응답 중인지 아닌지도 볼 수 있습니다. 멀티 채팅 및 멀티 캐스트가 가능해 여러 사람과 동시에 대화하거나 여러 사람에게 한꺼번에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 게임 : “Words of Wonder (개발사: Disney)”은 단어 퍼즐 게임 앱니다. 나열된 알파벳들을 연결해 단어조합을 찾아내어 게임입니다. 단어는 가로로 또는 세로로, 대각선으로 있을 수 있고 거꾸로 있을 수도 있으므로 아주 잘 찾아봐야 합니다. 대박(?)단어를 찾는다면 엄청난 포인트를 얻을 수 있으니 한 방을 노려보는 것도 고득점을 위한 하나의 방법일 것입니다. 

[금주의 글로벌 앱]

이번 주의 글로벌 최고의 인기앱은 세계적인 스마트폰 서비스업체 블랙베리사에서 만든 메신저 앱 “BBM”이 차지했습니다. 이제 세계적인 메신저 BBM으로 그동안 소통이 단절되었던 아이폰유저, 안드로이드폰 유저, 블랙베리폰 유저 모두 함께 메시징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한국에서는 워낙 블랙베리폰 사용자가 적고, 카카오톡이 워낙 시장을 꽉 잡고 있어서 순위가 40위권 전후에 머물고 있지만 이미 세계는 BBM 메신저 돌풍입니다. 왓츠앱이 향후 어떻게 나갈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금주의 앱 배틀 : 내비게이션앱 특집 “KT 올레 NAVI”와 “아이나비LTE-AIR for Kakao” 비교]

이번주 앱배틀은 세계적으로 내비게이션앱입니다. 내비게이션으로 유명한 아이나비(개발가: 팅크웨어)가 앱계에 진출했습니다. 단일 앱이 아니고 카카오톡 사용자 버전으로 날개를 달았습니다. 나오자 마자 기존의 내비게이션 앱들을 무시무시 하게 몰아 부치고 있네요. 기존에 인기있는 T맵(SK텔테콤)과 KT에서 서비스중인 “올레 NAVI” 그리고 떠오르는 샛별 “김기사” 그리고 기존의 지도앱의 최강 서비스를 하는 토종 포털 브랜드 네이버 지도, 다음지도의 격전에 새로운 서비스가 나왔습니다. 앞으로 지도앱은 더욱 더 치열한 경쟁을 할 것입니다. 카카오톡과 손잡은 지도-내비게이션 최초의 앱 “아이나미”의 선전이 기대가 됩니다.

(1)안드로이드 앱 배틀 (Web버전)

(2) iOS 버전 앱 배틀 (web 버전)

 

[금주의 글로벌 Hot App Big3]

한 주 동안 가장 많은 국가에서 인기가 있었던 글로벌 핫앱은 다음과 같습니다. 블랙베리 사용자들에게 오랫동안 인기리에 사용되었던 BBM메신저의 양대 앱스토어 공략에 21개국가가 모두 뜨거운 반응으로 한주만에 급등앱으로 최고의 인기를 받고 있습니다. 한숨에 왓츠앱 메신저를 글로벌 2위로 끌어내렸습니다.

  • 글로벌 핫 App
  • Writer 관리자
  • I am a venture cpaitalist at Big Basin Capital, an early stage VC that invests in startups in Korea and the US. I live in silicon Valley But go to Korea quite often for work.
Go to App Column list
Prev         [캘커타랭크] ‘이주의 추천앱은 토르 : 다크 월드’ 11월 1주차 모바일트랜드
Next         [캘커타랭크] ‘배트맨 아캄 오리진’ 이번 주 글로벌 최고의 인기앱! 10월 3주차 모바일 트랜드
comments powered by Disqus

CALCUTTA RANK Calcutta Communication facebook Calcutta Communication twii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