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 Column
[안드로이드 마켓 주간 인기 앱]
“카카오톡 KakaoTalk (개발사: Kakao)”이 연속 2주 1위를 차지했으며, “아스팔트 8: 에어본 (개발사: Gameloft, \1,000)”는 10주 연속 안드로이드 유료 앱 1위 자리를 굳건하게 지키고 있습니다. 한 주간 유료앱 Top10의 평균 판매가격은 \3,881(지난주 \3,681원)입니다.
[아이폰 주간 인기 앱]
“포코팡 for Kakao (개발사: NHN Entertainment Corp)”이 아이폰 매주 바뀌던 무료 앱 부문의 1위 자리를 연속 2주간 차지하고 있습니다. “Plague Inc. (전염병 주식회사) (개발사: Ndemic Creations, $0.99)”가 유료 앱 부문의 1위 자리에 다시 올라섰습니다. 한 주간 유료앱 top10의 평균 판매가격 동향은 $2.29(지난주 $2.19)입니다.
[아이패드 앱 주간 인기 앱]
“DEAD TRIGGER 2 (개발사: MADFINGER Games, a.s.)”가 새로운 아이패드 무료 앱 부문의 1위가 됐으며 “AVPlayerHD (무인코딩 속도조절 자막지원 플레이어) (개발사: EPLAYWORKS, $2.99)”는 아이패드 유료 앱 부문의 1위 자리를 다시 차지했습니다. 한주간 유료앱 top10의 평균 판매가격 동향은 $6.49(지난주 $7.39)입니다.
[주간 추천 앱]
[금주의 글로벌 앱]
이번 주의 글로벌 최고의 인기앱은 세계적인 스마트폰 서비스업체 블랙베리사에서 만든 메신저 앱 “BBM”이 차지했습니다. 이제 세계적인 메신저 BBM으로 그동안 소통이 단절되었던 아이폰유저, 안드로이드폰 유저, 블랙베리폰 유저 모두 함께 메시징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한국에서는 워낙 블랙베리폰 사용자가 적고, 카카오톡이 워낙 시장을 꽉 잡고 있어서 순위가 40위권 전후에 머물고 있지만 이미 세계는 BBM 메신저 돌풍입니다. 왓츠앱이 향후 어떻게 나갈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금주의 앱 배틀 : 내비게이션앱 특집 “KT 올레 NAVI”와 “아이나비LTE-AIR for Kakao” 비교]
이번주 앱배틀은 세계적으로 내비게이션앱입니다. 내비게이션으로 유명한 아이나비(개발가: 팅크웨어)가 앱계에 진출했습니다. 단일 앱이 아니고 카카오톡 사용자 버전으로 날개를 달았습니다. 나오자 마자 기존의 내비게이션 앱들을 무시무시 하게 몰아 부치고 있네요. 기존에 인기있는 T맵(SK텔테콤)과 KT에서 서비스중인 “올레 NAVI” 그리고 떠오르는 샛별 “김기사” 그리고 기존의 지도앱의 최강 서비스를 하는 토종 포털 브랜드 네이버 지도, 다음지도의 격전에 새로운 서비스가 나왔습니다. 앞으로 지도앱은 더욱 더 치열한 경쟁을 할 것입니다. 카카오톡과 손잡은 지도-내비게이션 최초의 앱 “아이나미”의 선전이 기대가 됩니다.
(1)안드로이드 앱 배틀 (Web버전)
(2) iOS 버전 앱 배틀 (web 버전)
[금주의 글로벌 Hot App Big3]
한 주 동안 가장 많은 국가에서 인기가 있었던 글로벌 핫앱은 다음과 같습니다. 블랙베리 사용자들에게 오랫동안 인기리에 사용되었던 BBM메신저의 양대 앱스토어 공략에 21개국가가 모두 뜨거운 반응으로 한주만에 급등앱으로 최고의 인기를 받고 있습니다. 한숨에 왓츠앱 메신저를 글로벌 2위로 끌어내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