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 Column
[안드로이드 마켓 주간 인기 앱]
이번주는 “카카오톡 KakaoTalk (개발사: kakao)”이 안드로이드 무료앱 부문에서 다시 1위를 차지했으며, “Minecraft – Pocket Edition (개발사: Mojang), \6,420)”도 저력을 발휘하며 다시 안드로이드 유료앱 부문 1위의 주인이 되었습니다.
한 주간 유료앱 Top10의 평균 판매가격은 \3,371(지난주 \3,478원)입니다. 최고가격의 앱은 인기게임 “Minecraft – Pocket Edition”로 \6,420 원으로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주간 인기 앱]
“돌아온 액션퍼즐패밀리 for Kakao (개발사: Com2uS Corp.)”이 아이폰 무료 앱 부문 5주 연속 1위 자리를 지키던 포코팡을 밀어내고 드디어 새로운 1위가 되었습니다. “Deemo (개발사: Rayark Inc., $1.99)”가 유료 앱 부문의 2주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한 주간 유료앱 top10의 평균 판매가격 동향은 $1.89(지난주 $2.29)입니다. 최고가의 앱은 “어썸노트 (+To-do/Calendar/Reminder)”라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메모앱으로 $3.99 입니다.
[아이패드 앱 주간 인기 앱]
“Clumsy Ninja (개발사: NaturalMotion)”이 새로운 아이패드 무료 앱 부문의 1위가 됐으며 “Deemo (개발사: Rayark Inc., $1.99)”도 아이패드 유료 앱 부문의 2주연속 1위 자리의 주인이 되었습니다.
한주간 유료앱 top10의 평균 판매가격 동향은 $4.79(지난주 $5.19)입니다. 최고가의 앱은 국산 워드프로세서 한글(HWP파일 작업)의 “한컴오피스 iOS”으로 $19.99 태블릿으로 업무를 하는 사람의 수요가 더 커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주간 추천 앱]
[금주의 글로벌 앱]
이번 주의 글로벌 핫 앱 트랜드는 귀여운 닌지 캐릭터가 나오는 “Clumsy Ninja (개발사: NaturalMotion)”라는 게임앱이 한국을 포함하여 전세계 앱마켓을 뒤흔들었습니다. 유포리아 엔진에 기반한 애니메이션 기술을 활용하고 물리엔진으로 결합한 개발로 게임의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금주의 앱 배틀 : 소셜플랫폼 게임 “쿠키런 for Kakao”과 “캔디크러쉬사가 for Kakao” 비교]
이번주 앱배틀은 소셜 플랫폼 카카오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토종 게임과 글로벌 게임의 맞대결입니다. 올해 4월초 출시되자마자 엄청난 인기를 모은 쿠키캐릭터를 활용한 “쿠키런”과 글로벌 마켓에서 가장 유명하면서도 국내시장에서는 Top10에 겨우겨우 턱걸이를 하고 빠진 “캔디크러쉬사가”의 한국 마켓용 버전 “캔디크러쉬사가 for Kakao”에 대한 배틀입니다.
쿠키런은 소셜게임의 마케팅 고비라고 하는 6개월의 턱을 무난하게 넘고 계속되는 콘텐츠 업데이트로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 직원 12명여의 작은 개발사입니다. 이를 지키기 위한 노력은 더욱 치열해질 전망입니다. 캔드크러쉬사가의 오리지널 게임을 크게 앞지른 카카오톡 버전의 국내시장 반격이 주목할만 합니다. 캔디크러쉬사가의 게임 업데이트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1)안드로이드 앱 배틀 (한국) : 한국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에게는 쿠키런이 더 인기있습니다.
(2) iOS 버전 앱 배틀 : 한국 애플 사용자들은 근소한 차이로 쿠키런이 인기가 있지만, Top10이내라 안심할 수 없습니다.
[금주의 글로벌 Hot App Big3]
한 주 동안 가장 많은 매출을 올린 글로벌 유료앱 순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Clumsy Ninja (개발사: NaturalMotion)”가최고의 인기앱으로 디바이스를 통합하여 35개국에서 인기최고를 달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