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 Column
Android 주간 인기앱
“와라편의점 for Kakao (개발사: NHN Entertainment corp)”이 지난주와 마찮가지로 안드로이드 무료 앱 부문의 1위를 차지했으며,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개발사: Gameloft, \5,000)” 또한 안드로이드 유료 앱 부문의 1위 자리를 지켰습니다. 한 주간 유료앱 top10의 평균 판매가격 동향은 \4,081(지난주 \4,032) 입니다.
iPhone 주간 인기 앱
“KM플레이어 (개발사: PandoraTV. CO.,LTD)”가 무려 244계단이나 뛰어 올라 아이폰 무료 앱 부문 1위 자리를 차지했으며, “움직이는 영어 (개발사: DMJ, $0.99)”는 지난주에 이어 아이폰 유료 앱 부문의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한 주간 유료앱 top10의 평균 판매가격 동향은 $1.09(지난주 $1.39)입니다.
iPad 주간 인기 앱
“KM플레이어 (개발사: PandoraTV. CO.,LTD)”가 아이폰 무료 앱 부문에 이어 아이패드 무료 앱 부문까지석권하는 기염을 토했으며, “FitnessCafe Pro (개발사: everTHINK, Inc., $0.99)”는 110단계를 껑충 뛰어 올라 아이패드 유료 앱 부문의 1위가 됐습니다. 한주간 유료앱 top10의 평균 판매가격 동향은 $7.39(지난주 $7.49)입니다.
Focus App
Global App
지난주에 이어 이번주 주간 인기앱은 “Smash Hit”(개발사 미디오커(Mediocre)) 라는 게임으로 지난주에 이어서 미국을 비롯한 유럽을 포함하고 한국의 앱스토어까지 거의 모든 나라에서 상위권과 1위를 휩쓸은 심플하면서 세련된 그래픽에 모든 사용자들이 반한 게임입니다. 그 와중에 동남아 일부 국가에서는 쿠키런 라인 버전의 인기가 식을 줄 모릅니다.
Weekly App Battle
봄맞이 운동을 도와주는 앱배틀 “눔 다이어트”, 토종앱 “다이어터”, 글로벌 “나이키 러닝”, “스트라바”
이번주 앱배틀은 봄맞이 운동을 도와주는 건강앱입니다. 참으로 신기한게 안드로이드 사용자가 많은 한국에서는 토종앱 개발사에서 만든 “다이어터”라는 앱이 글로벌 앱과 함께 대등한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만, 해당 앱은 안드로이드 전용으로 만들었다는 것이 다소 아쉽습니다.
반면 글로벌에서 각종 어워드에서 수상한 이력이 있는 “스트라바 GPS”는 한국에도 달리기에 이어 사이클링 등 다양한 레포츠와 결합한 운동 기록을 도와주는 서비스요 최근 인기가 급등하여 선두권에 순식간에 진입했습니다. 역시 앱을 알리는데는 소셜서비스와 연동하여 사용자간의 경쟁구도가 가장 빠른 전파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Android (Google) : 토종앱 “다이어터”는 무료이고 한국형 맞춤형 서비스입니다. 반면 글로벌 앱 “눔 다이어트”는 추가 유료 패키지와 연동하여 체계적이고 다양한 서비스를 과학적으로 제공합니다.
iOS (iPhone/ iPad): 사이클 매니아들에게 널리 알려진 “스트라바 GPS”의 눈부신 인기 급상승이 두드러짐
Weekly Global Hot App Big3
이번주 최고의 글로벌 인기앱은 히드게임 “Smash Hit”와 일시적인 무료로 전환하여 서비스한 “Crazy taxi”입니다. 초강세로 아시아 일부 국가를 제외하고 정상의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또 페이스북에 인수되어 다시한번 화제가된 “왓츠앱 메신저”의 인기가 “페이스북 메신저”와 경쟁하고 있지만 아직은 한수 위입니다.
또한 유료앱부분에서는 “마인크래프트”의 인기가 요지부동으로 계속 진행중입니다.
[무료 Hot Trend]
[유료앱 Hot tr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