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커타랭크]사진 앱 특집! 캔디카메라 vs 싸이메라 vs 라인 카메라 vs Moment cam > App Columns | Calcutta Communications
Calcutta Rank
Home > News > App Column

App Column

Let's meet mobile business trend columns issued by insight of Calcutta.

[캘커타랭크]사진 앱 특집! 캔디카메라 vs 싸이메라 vs 라인 카메라 vs Moment cam
by 관리자 15-03-12 16:07
Go to App Column list

한국 앱마켓에 인기 연예인이 몰려옵니다. 최근 인기 급상승한 앱들 중에는 미모의 한류 스타, 그리고 이번 주에는 인기 방송인 신동엽씨가 아이콘으로 등장하고, 각종 매체 광고에 노출되어 앱 홍보를 리드하고 있어서 주간 1위앱으로 “노예가되어줘 for Kakao (개발사: Entermate)”가 차지 했습니다.

뜨거운 여름을 이겨내는 방법은 시원한 게임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제대로 보여준 앱이 있습니다. “True Skate(개발사: True Axis)”라는 앱은 일시적으로 앱 가격을 무료(현재 $1.99 전환)로 풀어서 완성도 높은 동계 스포츠 스케이드보딩 게임으로 북미, 유럽을 비롯한 여러 나라에서 앱 마켓을 휘저었습니다.

Android 주간 인기앱

냥코 대전쟁 (개발사: PONOS)”가 안드로이드 무료 앱 부문에서 새로운 1위가 되었으며, “Minecraft – Pocket Edition (개발사: Mojang,\6,420)”은 연속 5주째 안드로이드 유료 앱 부문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한 주간 유료앱 top10의 평균 판매가격 동향은 \3,071(지난주 \4,071) 입니다.

iPhone 주간 인기 앱

FC Circus Charlie (개발사: Li Zunxin)”이 아이폰 무료 앱 부문에 새롭게 1위가 되었으며, “Facetune(개발사: Lightricks Ltd., $2.99)”는 아이폰 유료 앱 부문에서 131주차에 이어 두 번째로 1위 자리에 올랐습니다.  한 주간 유료 앱 top10의 평균 판매가격 동향은 $3.09(지난주 $2.19)입니다.

iPad 주간 인기 앱

FC Circus Charlie (개발사: Li Zunxin)”이 아이패드 무료 앱 부문에서 새로운 1위가 되었으며, “AVPlayerHD (무인코딩 속도조절 자막지원 플레이어)(개발사: EPLAYWORKS, $2.99)”는 한 주를 거르고 다시 아이패드 유료 앱 부문의 1위자리를 되찾았습니다. 한주간 유료 앱 top10의 평균 판매가격 동향은 $6.99(지난주 $5.59)입니다.

Focus App

  • 게임 : “No One Dies Today!(개발사: Amir Zach)”는 다른 유저와 대결을 할 수 있는 멀티 플레이가 가능한 게임 앱으로 앞으로 달려만 가는 주인공을 장애물이 나타날 때 점프만 시켜주는 게임입니다. 그러나 위아래로 나누어 달려가는 하나가 아닌 두 개의 캐릭터를 같이 점프시켜 주어야 하는 애로점이 있습니다. 각각 따로따로 점프를 시켜주어야 하기 때문에 뇌 발달에는 꾀 괜찮아 보이는 게임입니다.
  • 게임 : “Fit the Fat (개발사: FIVE BITS, INC.)”는 살찐 주인공을 멋진 근육질로 변화시킬 수 있도록 운동을 시켜주는 게임 앱입니다. 게임이 시작되면 줄넘기가 돌아가며 돌아오는 줄에 타이밍을 맞춰 점프를 시켜주면 됩니다만 그 타이밍 맞추기가 쉽지만은 않습니다. 줄넘기 넘기를 성공할 때마다 아래쪽에 나타나는 몸무게는 조금씩 줄어 들게 되며 점점 살이 빠지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롤플레잉 : “드래곤헌터 for Kakao (개발사: WeMade Entertainment CO., LTD)”는 액션 RPG 게임 앱으로 5개의 직업과 5개의 속성 중 선택하여 전투에 나설 수 있습니다. 친구와 둘이 함께 즐길 수 있으며 몬스터를 모두 없애면 보스와 승부를 겨룰 수 있습니다. 1성에서 6성까지 가는 진화 시스템에 따라 진화가 진행될수록 더욱 강력해지는 캐릭터를 데리고 치르게 되는 전투는 더욱 즐거워질 것입니다.
  • 게임 : “MMX Racing (개발사: Hutch Games Ltd)”는 3D그래픽으로 제작된 트럭들이 멋지게 출현하는 트럭드래그 레이싱 게임 앱입니다. 1:1 대결로 짧게 치르게 되는 레이싱으로 다른 조정은 필요치 않으며 엑셀레이터만 눌렀다 뗐다를 타이밍에 맞춰주면 됩니다. 타이밍을 잘 맞추면 레이싱 종료후 후한 보상이 이뤄지며 보상받은 것들을 모아 트럭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 액션 : “TRANSFORMERS AGE OF EXTINCTION(개발사: Mobage)”는 요즘 극장에서 상영중인 트랜스포머 시리즈 최신판의 공식 게임 앱으로 3D로 구현된 트랜스포머들을 데리고 디셉티콘들과의 전투에서 승리해야 하는 내용입니다. 멋진 3D로 구현된 그래픽이지만 빠른 속도가 장점입니다. 차량모드와 로봇 모드로의 전환이 가능하여 영화에서처럼 변신하는 캐릭터를 지켜볼 수 있습니다.

Global App

이번주 글로벌 주간 최고의 앱은 “What’s app Messenger”입니다. 왓츠앱 메신저의 인기는 언제까지 이어질지 좀 더 지켜 보겠습니다. 그리고 갑자기 급등한 “True Skate(개발사: True Axis)” 앱이 북미와 유럽에서 인기 몰이 중입니다. 무료앱 프로모션이 현재는 종료되어서 $1.99로 판매 중 입니다.

그리고 한국에서는 특이하게 인기 연예인 신동엽씨를 모델로 한 “노예가되어줘 for Kakao” 최고의 인기 앱으로 자리잡았습니다.

Weekly App Battle

이번주 앱배틀은 “사진” 앱의 비교입니다. 스마트폰을 쓰면서 가장 많이 활용하는 카메라, 일상의 기록을 남기고 이를 다양한 편집으로 사진의 약점을 감추고 개성넘치는 사진으로 변신시켜주는 사진앱 특집입니다. 한국의 사진앱으로 유명한 개발사 JP Brothers의 “캔디 카메라”, 싸이월드에서 제공하는 “싸이메라”, 라인의 히트앱 “라인 카메라” 그리고 중화권앱의 돌풍을 글로벌화한 “Moment cam”이렇게 비교했습니다. 개성이 뚜렷한 사진앱으로 사용자들의 개성 넘치는 사진앱 비교입니다.

  • Android (Google) : 안드로이드앱 사용자들은 “캔디 카메라”가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고, 그 뒤를 싸이메라와 라인카메라가 바싹 추격중입니다.
  • iOS (iPhone/ iPad): iOS사용자들은 “캔디 카메라”가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일본 사진앱 동향

일본 앱마켓의 사진앱 동향을 소개합니다. 일본은 한국과 달리 iOS사용자가 마켓의 50% 이상 차지 하고 있습니다. 또 “라인”서비스가 가장 인기있는 나라로 한국과 확연하게 다른 사진앱 선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Android (Google) :  일본 안드로이드앱 사용자들은 “라인 카메라”가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고, 그 뒤를 캔디카메라가 추격중입니다만 쉽지 않습니다.
  • iOS (iPhone/ iPad):  일본 iOS사용자들은 “라인 카메라”가 압도적이고, 그 뒤를 “MomentCam”앱이 따르지만, 워낙 일본사람들이 좋아하는 앱이 개성적이라 한국과 전혀 다른 인기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 한국의 사진앱이 일본 마켓에서는 영향력이 미미합니다.

Weekly Global Hot App Big3

이번 주 최고의 글로벌 인기앱은 다시 “왓츠앱” 메신저가 정상을 차지하고, “Fit the fat”라는 코믹한 다이어트 운동테마의 “True Skate”라는 게임앱으로 FIFA의 인기를심플게임이 2위를 차지했습니다. 다이어트는 게임에도 재미있는 소재로 활용되어 간단한 앱이지만 많은 사용자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한편 유료앱에서는 “마인 크래프트”가 여전히 정상을 지키고 그 뒤를 “LEGO Marvel Super Heroes(개발사: Warnet Bros)”가 유료앱 2위로 마인크래프트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 Writer 관리자
  • I am a venture cpaitalist at Big Basin Capital, an early stage VC that invests in startups in Korea and the US. I live in silicon Valley But go to Korea quite often for work.
Go to App Column list
Prev         [캘커타랭크] 큐레이션 커머스 쇼핑 앱 배틀! 쿠차 vs 11번가 vs 쿠폰모아 vs 쑈케이스
Next         [캘커타 랭크] 숫자퍼즐 ‘2048’ 이번 주 최고의 글로벌 인기앱
comments powered by Disqus

CALCUTTA RANK Calcutta Communication facebook Calcutta Communication twiiter